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의공학과 KOBEC팀, 2024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은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의공학과 KOBEC팀, 2024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은상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11-12 조회 145
첨부 jpg 왼쪽부터 의공학과 3학년 모준호, 오주현, 허수명, 4학년 이민수.jpg
이전 다음

건양대 의공학과 KOBEC팀, 2024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은상


건양대학교(김용하 총장) 의공학과 학생 4명과 물리치료학과 학생 1명이 지난 8일 성균관대학교에서 개최된 ‘2024 성균관대 컨소시엄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공학교육혁신센터의 지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성균관대를 포함해 건양대, 가천대, 강원대, 경희대, 대진대, 인천대 각 학교 별 우수작 2팀 씩 총 14개의 팀이 참여했다.

의공학과 오도창교수가 지도로 의공학과 소속의 허수명, 모준호, 오주현, 이민수 학생과 물리치료학과의 이혜림 학생으로 구성된 학제간 연합팀인 ‘KOBEC 2024’는 ”모션 캡처 및 근전도 기반 재활운동 자세 피드백 시스템“ 이라는 주제로 참가해 은상을 수상했다.

연구팀은 재활 치료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운동의 효율을 높임으로써 물리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환자에게 일어날 수 있는 부상을 줄일 수 있음을 밝혔다.

의공학과 학과장 태기식 교수는 “이번 연구로 다양한 운동 시 올바른 자세를 가이드 할 수 있어 운동효과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제간 협업을 통한 실제 사용 가능한 아이디어 도출을 위해 학생들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05년에 개설되어 내년 20주년을 맞이하는 건양대 의공학과는 학부생으로서 국내 공모전 수상, 국내외논문 게재, 학술대회 발표, 특허출원, 학생창업 뿐 아니라 최근 7편의 SCI급 국제학술지에 제1저자 및 공동저자로 논문을 게재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