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학과소식

Home 커뮤니티 학과소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본문 내용

논산시-시의회-건양대학교, 반도체 분야 지역인재 양성 ‘맞손’ 글의 상세내용

『 논산시-시의회-건양대학교, 반도체 분야 지역인재 양성 ‘맞손’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논산시-시의회-건양대학교, 반도체 분야 지역인재 양성 ‘맞손’
작성자 반도체공학과 등록일 2023-08-11 조회 769
첨부  

디트NEWS24

https://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730964

 

(좌측부터)김용하 건양대학교 총장과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논산시가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논산시의회, 건양대학교와 반도체 분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방안보특례시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김용하 건양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민선8기 시정목표인국방친화 경제도시조성의 일환으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국방국가산업단지 등 국방 관련 시설과 연계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구조를 확립해 국방안보특례도시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반도체 인재양성 아카데미 설립을 위한 상호 협력 반도체 관련 첨단 전공 또는 학과 설립을 위한 상호 협력 반도체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상호 지원 반도체 분야 기업 유치를 위한 정책개발 등 공동연구 기타 스마트 국방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목록